2 발전기금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

검색열기

발전기금

미래는 바로 당신의 손안에 있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발전기금이 당신과 함께 합니다.

커뮤니티

대외협력 소식

메인페이지 커뮤니티대외협력 소식


대외협력 소식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09.02에 등록한 해사대학, ‘해상생존·인명구조 훈련’ 실시…해상 생존능력 배양 등 기대의 상세페이지입니다.
해사대학, ‘해상생존·인명구조 훈련’ 실시…해상 생존능력 배양 등 기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09.02

▲해양훈련 진행 모



해사대학, ‘해상생존·인명구조 훈련’ 실시…해상 생존능력 배양 등 기대

 

해사대학생 540명 참가학내 일원에서 5일간

 

해사대학(학장 김종수)이 해양생존 및 인명구조 훈련(해양훈련)을 진행하며 해상에서의 생존능력을 키웠다. 특히 승선시 필요한 소화·퇴선 상황에 대해 교육하는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

 

국립한국해양대의 해양훈련은 매년 하계방학 중 실시되는 독특한 교육과정으로, 필수이수 교과목인 해상안전을 이수하기 위해 해사대학생들은 해양훈련인 해상생존 및 인명구조훈련을 수료해야 한다.

 

이 훈련에 참여 학생들은 바다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우수한 해기사가 되기 위한 기본 자질을 갖추는 데 크게 도움을 받는다.

 

해사대학 2학년생과 일부 4학년생 등 총 54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승선생활관, 해상교육장, 통선장, 실내수영장, 잔디구장 등 학내 일원에서 진행했다. 교육을 위해 참가 학생들은 앞서 25일 입교했고, 5일간의 훈련을 치른 뒤 30일 귀가했다.

 

훈련은 구조장비 활용법 등 생존훈련과 해상안전 사고 대처법 등 이론 영역과 팀이동법 응급처치 및 구조훈련법 기초원영 이선법 등 실기훈련 영역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CPR AED 교육과 구명 착용법, 입수 방법, 수중행군법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훈련으로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학생들은 해상에서의 생존능력을 보다 향상시켰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도 해양훈련이 무사히 끝날 수 있도록 격려에 나섰다.

 

류동근 총장은 29일 학내 잔디구장에서 학생들을 향해 해양훈련을 거친다면 실습 중 어떤 난관을 만나도 당당히 이겨낼 원동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해양인으로 성장할 여러분이 자랑스러우며,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이번 훈련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해양훈련은 1945년 개교 이후 해사대학 1기생부터 실시해 온 과정으로 세계의 바다를 누비게 될 해양인의 자질을 갖출 뿐 아니라 해사대학생들의 단결력을 높이는 전통으로서 명성을 갖고 있다.

 

한편 해사대학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전원 승선생활관에서의 공동체 생활로 선박의 특수한 생활여건과 환경에서 인명과 재산 보호와 선박 안전을 책임지는 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다양한 자질을 기르는 교육을 받는다.

                                                        

담당자 : 구민경, 최지원 전화 : 051-410-5148,5457[전략사업과] 업데이트 : 2024-08-02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