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IG넥스원과 해양 무인·무기체계 분야 업무협약 우리 대학이 LIG넥스원 주식회사(대표이사 신익현)와 업무협약을 맺고 해양 무인·무기체계 분야의 발전을 이끈다. 5일 대학본부에서는 LIG넥스원과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과 LIG넥스원 신익현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해양무인체계(무인수상정, 무인잠수정) 분야를 포함해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 분야, 수상·수중 무기체계 분야 등 해양방산 관련 분야에서 협력한다. 특히 ▲교수 및 연구원의 상호 교류 ▲학술 및 교육에 관한 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교환 등에서 국립한국해양대와 LIG넥스원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나라 해양방산 기술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기관과 기업 간의 협력으로 탄탄한 교육·연구 토대를 마련해 앞으로의 산학 연계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방산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 배출도 기대점 가운데 하나다. 류동근 국립한국해양대 총장은 “LIG넥스원은 대한민국의 대표 방위종합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K 방산의 위상을 높이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세계 해양 방위산업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LIG넥스원과 적극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의 해양 유무인복합체계 및 수상수중무기체계 개발 노하우와 해양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해양대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해양 무인·무기체계 발전과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LIG넥스원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방산 기업이다. Open(개방)과 Positive(긍정)을 핵심가치로 두고 사업을 펴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