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KMOU NEW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MOU NEW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KMOU NEWS


KMOU NEWS

KMOU NEWS 게시판의 작성자 최인락씨가 2024.12.09에 등록한 동해시와 ‘글로벌 허브도시와 함께하는 선상 아카데미’ 진행의 상세페이지입니다.
동해시와 ‘글로벌 허브도시와 함께하는 선상 아카데미’ 진행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4.12.09

행사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해시와 ‘글로벌 허브도시와 함께하는 선상 아카데미’ 진행

 

국제해양문제연구소(소장 정문수)는 지난 7일 강원 동해시 묵호항 3부두에 정박한 실습선 한나라호에서 글로벌 허브도시와 함께하는 선상 아카데미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국립한국해양대와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체결한 상호교류 협약에 따른 두 번째 교류 행사로, 동해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바다와 친숙해질 기회와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바다인문학 특강과 정관산학연 기관장 및 전문가들이 참여한 동해안권 발전을 위한 선상 라운드테이블로 나눠서 진행했다.

 

바다인문학 특강에서는 국립한국해양대 예병덕교수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한 바다 위의 삶을 진솔하게 강연해 참석한 학생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라운드테이블 진행 모습


류동근 국립한국해양대 총장, 심규언 동해시장, 이재영 동해지방해양수산청장, 정문수 국립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선상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동해안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개진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류동근 총장은 동해시에 교육부의 글로컬 대학30 사업의 적극 동참을 제안, 심규언 동해시장의 적극적인 지지를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빠른 시일 내에 후속조치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류동근 총장은 동해시의 항만, 관광·치유자원, 유휴부지 등 물적 인프라와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의 교육, 연구역량 등 인적 인프라가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양 기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글로벌 허브도시를 지향하는 동해시의 최고 파트너라 생각하기에, 양 기관의 동반성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화답했다

                                                        

담당자 : 홍보팀 전화 : 051-410-5149[홍보팀] 업데이트 : 2022-03-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