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1474명 힘찬 첫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27일 학내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류동근 총장을 중심으로 하는 대학 관계자 다수와 입학생과 학부모, 동문 및 관계 기관 등 총 약 1,600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개식 ▲바다헌장 낭독 ▲입학허가 선언 ▲입학선서 ▲인사말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2025학번으로 입학하는 1,474명을 대표해 항해융합학부 김건하 학생이 입학선서를 했다.
이번 입학식에서 동아리의 힘찬 공연으로 신입생에게 활력을 부여했다. 이어 각 학과별로도 신입생을 맞이하며 알찬 시간을 꾸렸다.
이날 입학한 신입생은 해사대학 529명, 해양과학기술융합대학 660명, 해양인문사회과학대학 276명, 해양군사대학 9명 등 총 1474명이다.
선배 및 동기가 한자리에 모인 입학식인 만큼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해양 과학, 해양 공학, 해양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뛰어난 교수진과 함께 심도 있는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하게 될 것”이라며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의 일원으로서 해양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미래의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