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 ‘부산의 보물섬, 영도’ 전시회 연계 ‘지역민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운영
국립한국해양대학교 RISE 사업단(단장 이서정)이 2025년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부산근현대역사관 특별기획전 〈부산의 보물섬, 영도〉전시회와 연계한 '지역민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산근현대역사관에서 2026년 3월 2일까지 개최 중인 특별기획전과 연계해 시민들이 직접 영도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학의 전문 시설과 인프라를 드론 장비를 활용해 지역민이 국립한국해양대를 중심으로 영도의 공간과 사람, 시간을 새로운 시선으로 기록하고 표현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정은 ▲영상 콘텐츠 기획 ▲현장 촬영 실습(드론 활용) ▲영상 편집 등으로 진행됐으며, 부산 지역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 등 약 12명이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현장 중심 커리큘럼을 이수했다.
국립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 이서정 단장은 “이번 교육은 대학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시민들이 직접 우리 대학과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기록하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