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석자들의 단체사진. 아래는 토의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학생성장지원실, ‘2024학년도 지역 해양신산업 기업 협업체’ 발대식 성황리 개최
학생성장지원실(학생처장 임종세)은 ‘2024학년도 지역 해양신산업 기업 협업체’ 구축을 위한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20일 영도구 시타딘 커넥트 호텔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에는 가블러코리아,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조광요턴㈜, ㈜해양드론기술 등 부산 지역 해양 신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행사에서는 지역 산학 협업을 기반으로 한 취업 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맞춤형 교육-취업-지역 정주를 연계하는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특히, 기업 담당자들은 효과적인 기업 홍보 전략과 전공 교과 및 비교과 연계를 통한 직무 중심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참여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탐방, 현장실습, 인턴십, 현직자 멘토링 등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 논의됐으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지역 해양 신산업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지역 정주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산학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학생성장지원실은 맞춤형 교육과 취업, 지역 정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취업 지원 체계 구축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종세 학생처장은 “학생들이 해양 신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 취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업체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내 해양 신산업 분야 취업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