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한국해양대, 2025학년도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성료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김수란)는 부산지역 고등학교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1일 학생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진로 설계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국립한국해양대만의 특색 있는 캠퍼스 생활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동아고등학교, 사상고등학교, 부산공업고등학교에서 학생 32명이 참석했다.
참여 학생들은 대학 캠퍼스에서 하루 동안 다양한 정보 습득 및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주요 활동으로 ▲대학소개 영상을 통한 학과 및 입시 정보 확인 ▲맞춤형 진학 컨설팅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한 대학 생활 노하우 공유 ▲진로 특강 ▲실습선 승선 체험 ▲도서관 등 대학 주요 장소 캠퍼스 투어 등을 경험했다. 특히 해양 분야 최고 교육기관으로서 국립한국해양대만이 제공할 수 있는 실습선 승선 체험에 높은 관심과 만족도를 보이며, 드넓은 바다를 향한 꿈을 구체화하는 기회를 얻었다.
국립한국해양대 장애학생지원센터 김수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환영의 메시지를 전하며 행사의 의의를 강조했다.
김수란 센터장은 “아름다운 도시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고민을 해결하고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는 장애학생들이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