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KMOU PRESS

HOME대학소개홍보센터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KMOU PRESS

보도자료 게시판의 작성자 홍보전략팀씨가 2025.11.27에 등록한 국립한국해양대, 美한화쉬핑 경영진과 글로벌 해양 인력 양성 논의의 상세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美한화쉬핑 경영진과 글로벌 해양 인력 양성 논의
작성자 홍보전략팀 등록일 2025.11.27
국립한국해양대, 美한화쉬핑 경영진과 글로벌 해양 인력 양성 논의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24일 대학본부에서 미국 휴스턴에 본사를 둔 한화쉬핑(Hanwha Shipping) 경영진과 만나 글로벌 해양 인재 양성 및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립한국해양대학교 류동근 총장을 비롯해 임종세 기획처장, 김종수 해사대학장, 문성배 마린시뮬레이션센터 소장, 이상득 산학연ETRS센터 소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한화쉬핑 측에서는 라이언 린치(Ryan Lynch) 대표이사(CEO)와 이재윤(James Lee) 최고상무책임(CCO), 홍제민(Jemin Hong) 최고재무책임(CFO) 등 주요 경영진이 대학을 방문했다.
 
한화쉬핑은 한화그룹의 미국 해운선사로, 최근 한화오션 및 미국 필리(Philly) 조선소에 선박을 발주하는 등 미국과 한국의 해운·조선 산업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미국-한국 간 해운·조선산업의 협력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설립 취지에 부합하도록 국내 해운선사와의 협력 확대 및 공동 성장 구조 마련 또한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번 만남을 통해 양 기관은 한·미 해양 인재 양성 교류 프로그램을 비롯해 해운·조선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자율운항선박 등 차세대 선박 도입에 대비한 미래형 교육 커리큘럼 개발과 디지털 선박 운용 훈련 등 기술적인 협력 사항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해상 물류 공급망 안정화, 공동 선원 및 선박 관리 체계 구축 등에 관해서도 심도깊에 논의했다.
 
이후 방문단은 대학 주요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현장 실습 교육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글로벌 해운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과의 협력은 우리 대학이 세계적인 해양 특성화 대학으로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마스가(MASGA) 프로젝트와 연계한 우수한 해양 인재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산학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는 이번 한화쉬핑 경영진 방한을 계기로 글로벌 해양 산업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