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한국해양대, 한순영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 내방 및 정담회 개최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수여 및 ‘사회복무경험 학점인정’ 협력 논의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27일 한순영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이 대학을 방문하여 부총장 접견 및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대학 내에서 성실히 근무 중인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고, 병무청과 대학 간의 주요 현안인 ‘사회복무경험 학점인정제’ 도입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하윤수 부총장은 한순영 청장과 접견하여 대학 내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 환경 개선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진행된 표창 수여식에서는 평생교육원 레포츠센터에서 근무하며 타의 모범이 된 홍진혁 사회복무요원에게 부산울산지방병무청장 표창이 전달되었다. 특히 양 기관은 군 복무 및 사회복무 기간 중 취득한 경험을 대학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사회복무경험 학점인정’ 참여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대학 측은 실무 검토 결과, 현재 운영 중인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지침’을 접목할 경우 사회봉사 I·II 과목을 통해 최대 2학점까지 인정이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검토 의견을 전달했다.
하윤수 부총장은 “우리 대학에서 헌신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병무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회복무 경험이 학생들의 학업과 경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점인정제 도입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한순영 청장은 표창 수여 후 사회복무요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